중기부, 납품대금 연동 확산 지원본부 4개소 추가 지정
상태바
중기부, 납품대금 연동 확산 지원본부 4개소 추가 지정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4.03.29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이노비즈협회‧메인비즈협회‧중기융합중앙회 선정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장의 수탁·위탁기업에 대한 납품대금 연동제의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납품대금 연동 확산 지원본부(연동지원본부)를 4개소 추가 지정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현장의 납품대금 연동 약정 체결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적 조직을 갖춘 중소기업지원 관련 기관의 회원사 등을 대상으로 더욱 밀접한 제도홍보 및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규 지정된 연동지원본부(가나다순)는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 등이다. 이번 추가 지정으로 중기부가 지정하는 연동지원본부는 1개소에서 5개소로 늘어났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중소기업 관련 단체가 회원으로 있는 경제단체로 총 14개의 지역본부를 보유하고 있다. 2024년 2월말 기준 960개 중소기업 조합(단체)과 약 70만개의 소속 중소기업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들을 대상으로 업종별 집합교육, 권역별 설명회 등을 개최한다.

이노비즈협회는 중기부 장관이 지정하는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제도의 관리기관이다. 총 9개의 지회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월말 기준 2만2000여개의 인증기업과 약 8000개의 회원사를 관리하고 있다. 이노비즈협회는 회원사 대상 역량교육 및 예비 이노비즈 기업 대상 교육 등과 연계하여 납품대금 연동제의 교육 및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중기융합중앙회는 중기부 장관이 지정하는 중소기업 협업 지원 전담기관이다. 2024년 2월말 기준 7476개의 회원사와 지역별 회원사로 구성된 297개의 융합회를 보유하고 있다. 중기융합중앙회는 전국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역별 설명회 등을 개최하는 등 홍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메인비즈협회는 메인비즈(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제도의 관리기관으로 전국 96개 지회로 구성된 총 7개의 지방연합회를 보유하고 있다. 2024년 2월말 기준 2만2000여개의 인증기업과 약 5000개의 회원사를 관리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는 지방연합회에서 회원사 및 인증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상담창구를 운영하는 등 현장과 밀접한 소통을 진행한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납품대금 연동제의 본격적인 시행 이후 연동 약정 체결의 확대가 연동제의 현장 안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장의 기업들에 대한 교육과 소통을 강화하여 연동 약정 체결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