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어린이재활병원 쌀 3110㎏ 기탁
상태바
마포구, 어린이재활병원 쌀 3110㎏ 기탁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6.08.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지수집 어르신 142명과 소규모 장애인 복지시설에 전달
마포구가 지난 25일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에서 ‘DC최강창민 갤러리 팬클럽’으로부터 기부 받은 백미 4,110kg 중 3,110kg을 마포구에 후원하는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25일 관내에 위치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임윤명)이 어르신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전달할 백미 3,110kg을 구청에 기탁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4월 28일 개원한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은 중증장애어린이 치료와 재활, 교육 및 사회복귀를 목표로 하는 전국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 재활병원으로 정부와 지자체, 민간과 기업 기부로 건립됐다.

입원 병상은 91개, 외래 병상은 40개로 치료뿐만 아니라 수영장과 어린이도서관, 체육시설, 다목적홀도 있어 지역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개원 후 현재까지 약 8천여 명이 진료를 받았다.

이번 기탁식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가수와 연기자로 폭넓게 활동 중인 최강창민의 ‘DC최강창민 갤러리 팬클럽’에서 병원에 기부한 사랑의 쌀 4,110kg 중 일부인 3,110kg을 마포구와 나눔 활동을 공유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임윤명 어린이 재활병원 원장은 “먼저 큰 선물을 주신 팬클럽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마포구와의 나눔 활동으로 좀 더 다양한 곳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기탁 받은 백미는 관내 폐지수집 어르신 142명과 8곳의 소규모 장애인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어서 다가올 추석명절에 조금이나마 위안과 온정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구는 추후에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지수집 어르신과 관내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으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웃 사랑 실천에 관심이 있거나 궁금한 점은 마포구 어르신복지장애인과 02-3153-8850번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단순히 백미를 전달하는 행사가 아니라 사랑과 행복을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로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 및 팬클럽 여러분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