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국감 정상화·김재수 해임 촉구 결의안 채택
상태바
더민주, 국감 정상화·김재수 해임 촉구 결의안 채택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09.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국감 파행 주도해…朴대통령 김 장관 해임해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두번째 줄 왼쪽 세번쩨)와 우상호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정감사 정상화 및 김재수 장관 해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8일 국정감사 정상화와 김재수 장관의 해임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추미애 더민주 대표와 우상호 원내대표 등 당내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결의문을 낭독하는 등 새누리당의 국감복귀와 박근혜 대통령의 김 장관에 대한 해임을 촉구했다.

이들은 “새누리당의 의회민주주의 파괴 행위가 도를 넘고 있다. 현재까지도 새누리당은 국정감사 일정을 완강히 거부하고 있다”며 “더욱이 국회의장 핍박, 증인 불출석 사주, 자당 출신 상임위원장 감금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국정감사 파행을 주도하고 있다. 정상적 민주국가라면 도저히 있을 수 없을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이 같은 비정상적 정국 경색의 배후에는 청와대가 자리하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상식과 도덕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김재수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 헌법이 보장한 국회의 해임건의안마저 전면 부정하는 오만의 극치 또한 보여줬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그러나 현재 우리 사회는 유례없는 경제 위기와 국민 안전, 안보 위기 등 복합적인 난제에 직면해 있다. 대통령과 여당의 무책임한 행태를 한시도 지속할 여력이 없는 것”이라며 “조속히 국회를 정상화하여 난마와 같이 얽힌 정국을 타개하고, 국가적 과제 해결에 온 힘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