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대한주택건설협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국토교통부-대한주택건설협회 간담회 개최
  • 임진영 기자
  • 승인 2016.12.0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3 부동산 대책 맞춰 정부-업계 조율 박차
서울 여의도 대한주택건설협회 회관 전경.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제공

[매일일보 임진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9일 서울에서 주택토지실장 주재로 중소·중견 주택건설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대한주택건설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택시장과 주택건설업계의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에는 국토부에서 주택토지실장, 주택정책관, 주택정책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업계에서는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과 금강주택·일신건영·피데스개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주택건설업계 간담회는 정부와 건설업계 간 수시로 개최되는 협의체로, 이 자리에서 국토부는 11.3 부동산 대책 등 정부의 최근 정책 방향을 설명하면서 주택건설업계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고 업계의 의견도 청취했다.

정부는 11.3 대책발표 한 달을 맞아 주택시장의 국지적 과열이 진정되는 가운데 실수요자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는 등 정책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대책 발표 시 밝힌 대로 주택시장의 변동성을 완화하기 위하여 시장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지역별 주택시장의 상황에 따라 신축적·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주택건설사업의 과정에서 주택건설업체들이 겪는 불합리한 절차상의 규제 등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업계 측도 ‘실수요자 중심의 시장형성’이라는 정책방향에 공감하면서 주택시장 내외부의 불확실성이 커질 수 있는 내년에는 주택시장의 수급 안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상황에 맞게 사업계획을 수립해 정보의 8.25 대책과 11.3 대책에 부응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국토부는 오는 14일에는 대형 주택건설업체로 구성된 한국주택협회와의 간담회도 실시해 업계와의 소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