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세무설명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중기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세무설명회 성황리 마쳐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4.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세무설명회 모습.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3월 9일부터 4월 18일까지 전국 13개 지역에서 진행한 소기업·소상공인 세무설명회에 총 20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대비해 소기업,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종합소득세 신고시 유의할 점, 종합소득세 절세전략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서울지역 설명회(3월 9일)에 참석한 외식업 종사자 L씨는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경제적으로 부담되고, 신고 자료를 직접 작성하는 것도 어려워서 고민이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종합소득세 전반에 대해 알게 되었고 설명회에서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5월 종합소득세 신고는 혼자서 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제주지역 설명회(3월 24일)에 참석한 소상공인 K씨는 “내륙지방은 교육이나 설명회가 자주 있는 것 같은데 제주에는 기회가 거의 없었다”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러한 종류의 설명회를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중기중앙회는 설명회뿐만 아니라 개인별 상담이 가능하도록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지원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지원단을 이용하면 세무 이외에 법률, 지식재산, 노무, 회계, 관세에 대해서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