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1인당 1억5000만원 상당 초고가 여행객들 한국 온다"
상태바
관광공사 "1인당 1억5000만원 상당 초고가 여행객들 한국 온다"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7.05.2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리너리 디스커버리’(Culinary Discovery, 미식탐방) 투어 전용기인 프라이빗 제트 이미지.<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인당 여행경비 1억 5천 5백만 원에 달하는 초고가 세계일주여행 단체가 한국을 방문한다고 23일 밝혔다.

‘컬리너리 디스커버리’(Culinary Discovery, 미식탐방) 투어로 불리는 이 여행단체는 세계 각지에서 30여 명이 참가해 27일부터 6월 15까지 19일 동안 서울을 비롯, 도쿄, 홍콩, 치앙마이, 뭄바이, 피렌체, 리스본, 코펜하겐, 파리 등 세계 9개 도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전 일정을 포시즌스 전용기를 타고, 포시즌스 호텔체인에서 숙박하는 등 럭셔리 여행코스로 짜여있고 출발지가 서울이라는 것.

한국에서는 2박 3일 일정이다. 이종국 요리연구가가 제공하는 식사를 비롯, 제 3땅굴, 광주요, 가구박물관 등을 방문한다. 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 비원 산책과 가정당에서의 전통공연, 궁중음식 등 한국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포시즌스 전용기를 이용한 여행은 2014년부터 시작돼 매년 2~3회 실시하며, 한국이 여행코스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은 지난해 방한관광객이 17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외형적으로 크게 성장해 왔으나 질적으로는 이에 미치지 못하다는 평가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향후 한국관광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고부가 관광시장 개척이 필수"라며 "이 분야에 대한 콘텐츠 발굴과 해외 홍보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