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오리발 바이오콜라겐’ 美 FDA 원료의약품 등재
상태바
세원셀론텍, ‘오리발 바이오콜라겐’ 美 FDA 원료의약품 등재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5.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기술사업화지원사업 국책연구과제 수행 성과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세원셀론텍[091090]이 축산 부산물인 오리발에서 추출한 바이오콜라겐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원료의약품에 등재됐다고 23일 밝혔다.

세원셀론텍은 오리발 유래 바이오콜라겐(등재명:ATELOCOLLAGEN-D.F.)이 FDA의 DMF(원료의약품등록제도) 등재되면서 글로벌 시장에 수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원료의약품이 미국 FDA의 DMF 등재된 것은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바이오콜라겐에 이어 세 번째다.

FDA의 DMF는 의약품 원료 선택·구매 시 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국제기준으로 전 세계 통용되고 있다.

다양한 조직재건을 촉진하는 데에 이상적인 생체재료이면서 재생의료산업 분야의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으로 평가받는 고품질 바이오콜라겐은 생체 내 존재하는 콜라겐 고유의 성질 및 구조를 유지한다.

이에 우수한 생체적합성 및 안전성, 조직재생력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세원셀론텍이 미국, 유럽, 중국 등지에 글로벌 특허권을 선점하고 있다.

세원셀론텍의 RMS본부 서동삼 상무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자금을 재원으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기술사업화지원사업 R&D기획지원과제를 수행하며 창출한 연구성과(과제번호: 814005-3) 중 하나”라며 “미국 FDA의 높은 진입장벽을 넘어 공신력을 확보하고 수출판로를 개척했을 뿐 아니라, 종교적 신념에 따른 수출제한 국가로의 원료수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아가 농림축산식품부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정형외과·이비인후과·성형외과 영역의 다양한 재생의료제품 개발을 위한 기반기술 확대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