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국회 공전, 원인 제공자는 문재인 대통령”
상태바
정우택 “국회 공전, 원인 제공자는 문재인 대통령”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6.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野 탓하기 전에 대통령에 직언하는 용기 가져야”
▲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여당이 한국당에 ‘대선불복’이라며 비난한 것에 대해 “국회 파행의 원인 제공자는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반박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한국당의 올바른 반대를 대선불복이라고 하는 것은 책임전가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를 보이콧하는 한국당에 ‘대선불복’이라며 비판했었다.

그는 “우리가 언제 문재인 대통령을 부정한 적이 있었냐”며 “(문 대통령의) 부실, 코드 인사와 일방통행식 독선·독주로 정상적 국회 운영과 여야 협치의 근본을 깨뜨리는 사람이 누구냐”고 국회 공전의 책임이 정부여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당을 포함해 야 3당은 이번 추경안에 대해서도 국회에 제출된 순간부터 줄기차게 문제를 지적해왔는데, 여당은 야3당의 목소리는 귓등으로도 듣지 않고 무조건 통과시켜 달라는 식의 우이독경식의 주장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우 원내대표는 정상적인 정국 운영을 위한다면 야당을 탓하며 눈물을 흘릴 게 아니라 먼저 대통령을 향해 직언하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