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산시-젊은엄마 찰떡궁합…'맘에게 마음으로' 교육 신청 인기

기사승인 2017.09.14  17:05:24

공유
default_news_ad2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맘에게 마음으로' 교육 신청 페이지. (사진=부산시홈페이지캡쳐)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가 육아 맘들의 육아 정보 공유와 힐링을 위해 실시하는  ‘맘에게 마음으로’ 육아교육 일부 프로그램이 접수 3일 만에 60% 이상의 신청률을 기록했다.

이번 교육은 부산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을 위해 올 5월부터 인터넷 맘 카페 회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면서 알게 된 엄마들의 육아교육 욕구를 시의 정책으로 받아들인 것이고, 이러한 부산시의 소통형 정책개발에 육아 맘들은 적극 참여로 화답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각 주제별로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스마트폰 채팅프로그램을 이용한 현장 소통형 교육이라는 점도 젊은 육아 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아이들과 함께 동반 입장이 가능하여 교육 참여가 자유로운 점도 엄마들의 선택을 쉽게 만들었다. 

부산시 여성가족국은 이번 교육의 높은 관심에 따라 이를 정례 교육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내년 예산안에 포함시킨 것으로 전해졌고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도 젊은엄마 대상 육아교육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부산시의 ‘온라인 맘 카페’와의 적극적인 소통 정책이 지난달 ‘키즈웰컴 콘서트’ 매진에 이어 이번 ‘맘에게 마음으로’ 교육 참가 열풍으로 이어짐에 따라 시는 앞으로 육아 맘들이 마음 편하게 누릴 수 있는 영유아 동반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9월 25(월), 28(목), 29(금)과 10월 19일(목)까지 총 4회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부산시 ‘맘에게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중이다.

김지현 기자 tbn949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