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탈당 권유' 거센 후폭풍...친박 서청원 '폭로전' 포문
상태바
'박근혜 탈당 권유' 거센 후폭풍...친박 서청원 '폭로전' 포문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0.2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성완종 수사과정서 내게 협조 요청"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이 2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탈당 권유’ 징계안을 의결한 뒤 거센 후폭풍이 한국당을 덮치고 있다.

친박 핵심인사인 서청원 의원은 22일 당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유’ 징계 결정과 관련해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그는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홍 대표는 새로운 보수의 가치와 미래를 담을 수 없는 정치인이다. 당과 나라를 위해 홍 대표 체제는 종식되어야 한다”며 “품격있고 깨끗한 지도자가 나와서 그를 중심으로 당이 새로워질 수 있도록 (홍 대표가) 자리를 비워줘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은 홍 대표가 ‘성완종 리스트’ 관련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는 점을 상기시켰다. 서 의원은 “홍 대표는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대법원 최종심을 기다리는 처지다. 그런 상황 자체가 야당 대표로서 결격사유”라며 “다른 당의 대표는 홍 대표보다 훨씬 가벼운 혐의로 수사 중일 때 사퇴했다”고 했다.

특히 서 의원은 “성완종 의원 관련 사건 검찰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다”고 폭로하며 “대선후보, 대표로서뿐 아니라 일반당원으로서도 용인될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만약 그 양반(홍 대표)이 진실을 얘기하지 않을 때는 제가 진실의 증거를 내겠다”고 했다.

이에 대해 홍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들의 준동에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며 “가는 길에 내우외환의 어려움이 닥쳐도 당원과 국민의 지지를 바탕으로 거침없이 돌파해 나갈 것”이라고 반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