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특활비 횡령 혐의로 24일 홍준표 고발
상태바
시민단체, 특활비 횡령 혐의로 24일 홍준표 고발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7.11.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호찌민을 방문 중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현지숙소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예산 감시 전문 시민단체인 '세금도둑잡아라'(상임대표 이영선 신부)는 22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특수활동비 횡령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세금도둑잡아라는 앞서 19일까지 시민 884명으로부터 고발 지지서명을 받은 것을 토대로 오는 24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홍 대표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표의 특수활동비 횡령 문제는 앞서 2015년 5월11일 홍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비롯되는 바, 당시 홍 대표는 고(故)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1억원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홍 대표는 당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2008년 여당 원내대표를 할 때 국회운영위원장을 겸했는데, 매달 4000만~5000만원을 국회대책비로 받아 쓰다가 남은 돈을 집사람에게 생활비로 주고 했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세금도둑잡아라는 "당시 홍 대표가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되면서 한나라당 대표 경선자금의 출처가 의혹의 대상이 되자, 그것을 해명하는 과정에서 이런 얘기를 하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명백한 '공금횡령'이며 형법상 '업무상 횡령죄'에 해당하는 것"이라며 "당연히 검찰에서는 당시에 이 사건에 대해 수사해서 처벌했어야 하나 박근혜 정권 하의 검찰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업무상 횡령죄의 공소시효는 10년인데, 홍준표 대표가 한나라당 원내대표를 맡은 시점부터 계산하면 공소시효가 6개월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에 홍 대표를 고발해 지금이라도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하게 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