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김성태, 한국당 일하는 야당으로 만들어달라"
상태바
우원식 "김성태, 한국당 일하는 야당으로 만들어달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12.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국회휴업 사태를 조속히 끝내야 한다"며 12월 임시국회 정상화를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국회휴업 사태를 조속히 끝내야 한다"며 12월 임시국회 정상화를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로운 대한민국의 징검다리가 돼야 할 임시국회가 개점휴업 상황"이라며 "무엇보다 법사위에서의 법안 정체, 법안 병목 현상이 도를 지나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결과와 관련해서는 "신임 원내지도부로 뽑힌 김성태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에게 축하 말씀을 드린다"며 "한국당을 합리적인 야당, 일하는 야당으로 탈바꿈시켜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회 휴업사태를 조속히 끝내야 한다"며 "한국당도 새 원내지도부가 들어선 만큼 (국회 정상화 노력에) 본격적으로 탄력을 붙여야 한다"고 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에 대해 "두 정상의 만남으로 양국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한반도 평화를 구축하는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동반자적 관계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