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쾌거
상태바
파주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쾌거
  • 김순철 기자
  • 승인 2017.12.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파주시는 12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2017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 선정의 성과를 거뒀다.

'2017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는 경쟁력과 신뢰성을 갖춘 지방자치단체 구현을 위해 인사혁신 운영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지방인사행정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245개 지방자치단체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1개 기관을 대상 으로 2차 본선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선발했으며 파주시는 ‘자율형 맞춤교육 파주 텍스  트립 데이’로 우수기관 선정과 함께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파주 텍스트립 데이는 텍스트와 현장체험을 접목한 자율형 맞춤교육으로 단순 체험형식의 기존 교육에서 아이디어 발굴과정에 대한 제도개선을 추진했다. 

획일적이고 수동적인 교육에서 탈피해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교육주제와 방향을 정해 현장체험을 실시하고 그 속에서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접목한 실행형 교육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텍스트립데이를 통해 제안된 2층버스 감악산출렁다리 운행은 2층버스의 주말 유휴시간 활용도를 높이고자 발굴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한달간 약 4천300명이 이용해 명실상부 파주의 히트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텍스트립데이는 자율적 교육방식을 도입해 직원들의 창의성을  끌어낸 좋은 사례였다”며 “앞으로도 혁신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추진해 직원들의 열린사고 배양과 시정발전을 도모할 시책 발굴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주=김순철기자 kpjachi4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