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여야 원내대표 회동 검토 주문
상태바
文대통령, 여야 원내대표 회동 검토 주문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1.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당정청이 혼연일체가 돼야 한다”면서 “민심 위로를 잘하고 역사적 과제 앞에서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당정청이 혼연일체가 돼야 한다”면서 “민심 위로를 잘하고 역사적 과제 앞에서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오찬을 하고 "평창올림픽 성공과 2월 국회, 개헌 등 큰일을 앞둬서 격려와 위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출범 후 모두 고생이 많지만, 원내지도부가 비상한 시국에 국회를 운영하느라 고생이 많다"면서 "여소야대에 여러 야당이 있을 뿐 아니라 정책적 입장차가 커서 조율에 수고가 많다"고 말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번 정권교체는 모두의 정권교체였으며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국민의 열망이 높다"면서 "올해는 우리 정부로써 중요한 시기이며 내 삶을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는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2월 민생 국회를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면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의 원내대표 교체도 있었고 2월 국회를 앞둔 만큼 청와대와 여야 원내대표간 회동을 진행했으면 한다"고 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배석한 청와대 참모들에게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