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올해 4DX 위드 스크린X 첫 작품 ‘염력’ 개봉
상태바
CJ CGV, 올해 4DX 위드 스크린X 첫 작품 ‘염력’ 개봉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01.2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X 3면 영상과 4DX 효과의 시너지로 실감 배가
눈에 보이지 않는 초능력을 스크린X 3면에 보여주는 동시에, 4DX의 진동, 바람, 물, 불빛 등의 다양한 효과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더욱 실감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4DX 위드 스크린X 작품 ‘염력’ 스틸 컷. 사진=CJ CGV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CJ CGV[079160]가 올해의 첫 4DX 위드 스크린X 작품으로 연상호 감독의 신작 ‘염력’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뿐 아니라 오감체험특별관 4DX, 융합특별관 4DX 위드 스크린X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 4DX 위드 스크린X는 4DX의 모션·환경 효과와 스크린X의 시각적 몰입감이 결합된 세계 최초 융합특별관이다.

‘염력’은 CJ CGV가 4DX 위드 스크린X 버전으로 선보이는 세 번째 작품이다. 앞서 ‘군함도’, ‘킹스맨: 골든 서클’을 개봉해 개봉 첫 주말 각각 60.7%, 86.3%의 높은 좌석점유율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초능력을 스크린X 3면에 보여주는 동시에, 4DX의 진동, 바람, 물, 불빛 등의 다양한 효과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더욱 실감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주인공 ‘석헌’(류승룡)이 염력을 사용하는 부분이 단연 독보적이다. 염력을 이용해 사물을 움직이기도 하고, 하늘을 나는 등 다이나믹한 장면들이 4DX 위드 스크린X와 만나 극적인 효과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사물을 움직이는 장면에서는 4DX 의자의 고주파 진동모션과 에어샷 효과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는가 하면 3면 스크린에 냄비, 라이터, 유리병 등 방 안에 둥둥 떠 있는 집기들을 보여줌으로써 관객으로 하여금 염력이 펼쳐지는 방 안에 있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주인공이 하늘을 나는 장면에서는 주인공 시점의 전경이 정면과 좌우 스크린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고 4DX 위드 스크린X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웨이 앤 트위스트(Sway&Twist)’ 효과의 드라마틱한 움직임이 더해져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최용승 CGV 스크린X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영화 속 주인공의 초능력이 강해짐에 따라 관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도 함께 커지도록 극의 흐름에 맞게 표현하는 작업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융합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크린X는 지난 2012년 CJ CGV가 카이스트와 협력해 세계 최초로 공동 개발에 성공한 다면상영특별관으로, 2016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된 바 있다. 오감체험특별관 4DX는 전세계 57개국에 진출해 국내 순수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트렌디한 극장 관람 포맷으로 주목받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