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권, 한국당 116명에 맞춤형 보복 준비” 김성태 음모론 제기
상태바
“文정권, 한국당 116명에 맞춤형 보복 준비” 김성태 음모론 제기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2.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상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21일 문재인 정부가 자당 의원 116명 전원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보복을 준비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전략 수립을 위한 중진의원·상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비공개 정보통을 통해 문 정부가 각본을 짜 한국당 의원들을 한 사람씩 솎아내려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밝혔다.

최근 검찰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등 과거 보수정권 10년에 대한 수사에 급물살을 타고 있고, 그외 한국당 전현직 의원들까지 줄줄이 특활비 의혹, 강원랜드 채용비리 등으로 검찰 소환되자 이를 비판한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한국당에서는 소속 의원 17명이 뇌물수수·횡령 등으로 검찰에 기소된 상태다. 내부 의원들의 국정원 특활비 수수 의혹은 지난해 말 제기됐고, 올해 초에는 강원랜드 채용 비리에 대한 검찰 수사를 권성동 법사위원장이 무마시키려고 했다는 현직 검사의 폭로가 나오면서 이번 2월 임시국회 파행의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당회의에 더해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이 참석한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도 문 대통령이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를 3년간 끌면서 한국당에 대한 정치보복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원랜드 비리의 경우 강원랜드 자체 감사에서 수 백명대 부정청탁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건 맞지만 자당 의원들은 결백하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임 실장은 "덮을 수 없는 문제"라며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수사를 계속하겠다며 맞섰다. 앞서 지난해 말 검찰은 권 위원장이 실제 청탁했다고 볼 증거가 없고,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를 인정하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된다고 자체 결론을 낸 것은 사실이지만, 권 위원장이 검찰 수사에 관여했다는 현직검사의 폭로 등 사실관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기에 수사를 계속할 수 있다는 의미다.

반면 한국당은 과거 어느 정권을 봐도 보복과 탄압으로 권력을 명예롭게 마무리한 적이 없었다면서, 북핵 위험 등 안보문제, 부쩍 오른 물가 등 경제 문제를 고려할 때 문 정권이 과거 정권에 대한 보복을 멈추고 과거가 아닌 미래를 봐야한다고 제안했다.

또 김 원내대표는 정부여당이 야당에 대한 정치탄압을 끝내지 않으면 한국당 원내대표로서 중대한 결심을 할 수도 있다고도 경고했다. 그는 중대한 결심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구체적인 언급은 피하면서도 "아주 결정적인 강한 대여투쟁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가 자신을 노조 지도부로 표현한 것을 해석하면 그가 문 정권의 적폐청산 기조에 맞서 할 수 있는 선택은 크게 △노동쟁의 △보이콧 △사보타주가 있다. 이 세 가지를 근로현장이 아닌 국회에 적용하면 민주당에 대한 비판 여론전, 국회 파행, 본회의 참석 후 투표 불참석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