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이은북, 생활밀착형 중국 정보 담은 ‘디테일 중국’ 출간
상태바
[신간] 이은북, 생활밀착형 중국 정보 담은 ‘디테일 중국’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3.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이은북은 연세대 중어중문학과 대학생이 중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있으며 중국인들의 생활을 밀착 관찰한 체험기 담은 ‘디테일 중국’을 출간했다.

‘디테일 중국’은 중국에서의 대학교 생활, 여행, 스마트폰 활용법 및 중국 마케팅 시장 흐름 등 알아두면 쏠쏠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중국인들에게 일상이지만 우리에게는 생소한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고, 중국 콘텐츠 및 플랫폼 산업과 광고 시장의 마케팅 현주소를 생생하게 전한다.

한국에 널리 알려진 왕홍과 알리바바, 위챗의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젊은 중국인들에게 라인프렌즈가 사랑받는 비결, 지역 특색을 살린 중국식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 디지털 사이니지 옥외 광고의 성장세, 공유 경제 서비스와 O2O 등 직접 체험하고 얻은 중국 시장 트렌드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중국 어학연수 및 유학,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거류증 신청 방법, 중국 은행 계좌 개설, 학식 이용, 수업 신청 등 중국 대학 및 일상생활에 필요한 꿀팁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이은북은 ‘디테일 중국’은 대학생이면서 마케팅 분야에 꿈을 키우는 저자가 중국 생활에서 밀착 체험한 정보를 쏠쏠하게 담아내 향후 중국의 학교 생활은 물론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테일 중국’은 교보문고, 예스24, 리디북스, 알라딘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