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19일 오전 10시 소환 통보
상태바
검찰,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19일 오전 10시 소환 통보
  • 김경수 기자
  • 승인 2018.03.1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력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19일 오전 10시 검찰에 출석 한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김경수 기자] 검찰은 성폭력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19일 오전 10시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오정희 부장검사)는 이날 안 전 지사를 소환해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씨와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직원 A씨 사이를 조사할 전망이다.

안 전 지사는 검찰에 지난 9일 자진 출석해 9시간 30분가량 조사받고 돌아갔다.

검찰은 당시 안 전 지사의 출석이 사전에 조율 없이 이뤄졌고 이 후 A씨의 고소장이 추가로 접수된 만큼 안 전 지사에 대한 재조사는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소인들은 “안 전 지사의 높은 지위 때문에 성폭력을 당했다”며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추행’ 혐의를 제기했다. 

반면 안 전 지사 측은 “자연스러운 관계였다”고 주장해 검찰의 조사는 안 전 지사가 지위를 악용해 성폭력을 했는지에 대해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김씨는 안 전 지사가 지난해 6월부터 8개월에 걸쳐 해외출장지, 서울 등에서 총 4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뒤, 그를 서부지검에 고소했다.

A씨 또한 2015년 10월부터 지난해 1월 사이 3차례의 성폭행과 4차례의 성추행을 당했다며 안 전 지사를 14일 고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