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국토부 1차관, 페루 인프라 사업 진출 기틀 마련
상태바
손병석 국토부 1차관, 페루 인프라 사업 진출 기틀 마련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8.03.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 분야 협력 방안 논의·업무협약 체결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왼쪽)과 호세 아리스타 페루 농림관개부장관이 MOU(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페루를 방문해 스마트시티와 수자원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국토부가 18일 밝혔다.

손 차관은 주 페루 한국대사관과 페루 농림관개부 장관을 만나 양국 간 수자원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토부와 농림관개부가 공동 추진 중인 리막강 통합 수자원 정보센터(2018년~2020년, 총 70억원) 구축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한 협력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페루 농림관개부 장관은 지난해 리막 강 범람 등으로 발생한 피해에 대한 재건 사업에 한국 기업의 참여를 요청했다. 이에 손 차관은 한국수자원공사 등 국내 기업의 참여를 위해 페루 정보의 발주정보 공유 등을 당부했다.

또 이날 손 차관은 교통통신부 교통차관을 만나 리마 메트로 3, 4호선 공사에 대한 국내 기업의 참여를 요청했다. 아울러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계자와 함께 통신차관을 접견, K-스마트시티의 우수성에 대해 홍보하고 양국의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한국과 페루 양국이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향후 시범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기업 간 교류도 활성화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한편 손 차관은 오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인프라 협력 콘퍼런스(GICC)에도 초청해 향후 양국 간 지속적인 인프라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