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부여군수, 3선 연임 "공직선거법 위반 " 최대 걸림돌
상태바
이용우 부여군수, 3선 연임 "공직선거법 위반 " 최대 걸림돌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8.04.21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지난 12일에서 16일까지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 한 자유한국당 부여군수 예비후보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현직의 이용우 군수가 2% 내외의 박빙으로 선두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처럼 여론조사에서 1위에도 불구하고 이번 결과에 반신반의하는 분위기다.

이는 이용우 현 부여군수가 공직선거법상 사전선거운동으로 고발당한 상태로, 현재는 공식적으로 후보 등록을 하지 않아 관련 조사가 선관위에 계류 중이지만 이 군수가 공식적인 출마를 선언하는 순간 본격적인 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용우 군수는 여론조사가 한창 진행될 무렵인 지난 5일간 4차례에 걸쳐 유권자들에게 자신의 지지와 공약이 담긴 장문의 문자를 보낸 바 있다. 이에 대해 자신의 친구가 실수로 잘못 발송한 것이고, 자신은 조사를 받은 것이 아니라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다수의 군민들은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이용우 군수가 설사 승리한다 하더라도 자칫 법적인 소용돌이에 휩쌓여 가뜩이나 열악한 지방재정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제기하면서 명명백백한 진실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주민 K모 씨(남 57세)는 부여군의 재정자립도가 겨우 8% 정도에 불과하다며, 당선 취소로 인한 행정 공백과 재선거로 인한 불필요한 예산 낭비, 공무원의 선거 진행에 따른 부담 등 지역민들은 이중삼중의 고통을 고스란히 떠안게 되는 폐혜를 지적했다.

아울러 해마다 선거철만 되면 불거지는 위법 논란 행위와 흑색선전 등 모략이 난무하고 지역을 위한 공약은 사실상 실종된 상태라면서, 청렴한 지도자가 지역발전에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풍토조성을 위해 사법당국은 불법과 탈법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당부했다.

한편, 일부 언론들이 이용우 군수의 경선통과로 공천확정을 공식화하고 있지만, 자유한국당 중앙당 최고위원회는 윤리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다음 주중 정식으로 최종 후보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