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천대, 카페형 학생 라운지 ‘라곰’ 오픈

기사승인 2018.06.13  13:23:28

ad34

공유
default_news_ad2
이길여(왼쪽 다섯 번째) 가천대학교 총장과 관계자들이 카페형 학생 라운지인 ‘라곰’ 오픈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천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가천대학교는 지난 12일 학생들의 학습·휴식 라운지인 ‘라곰’ 오픈식을 가천관 로비에서 실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길여 가천대 총장을 비롯해 교무위원, 안톤 이케아 수석디자이너, 총학생회 등 100명이 참석했다.

라곰은 절제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스웨덴 생활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명명했으며 약 260㎡ 규모로 △희의테이블 6개 △노트북받침대 12개 △의자 50개 △소파 6개 등 학생들이 편하게 쉬며 토론할 수 있는 각종 집기들을 갖추고 있다.

가구전문 기업인 이케아(IKEA)가 공간디자인을 맡았고 가천대 실내건축학과 학생 30명이 가구조립, 배치 등 공간 조성을 도왔다. 가천대 실내건축학과와 가천대는 앞으로 가구디자인 현장실습, 디자인 마케팅 등을 상호협력해 진행할 계획이다.

채재은 가천대학교 기획처장은 “가천대 학생들이 라운지에 모여 팀 과제를 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창업과 학생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학생 친화 공간으로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m-i.kr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