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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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G생명, ‘고객 컨설턴트’ 발대식 개최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06.21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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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ING생명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ING생명은 21일 서울 중구 ING생명 본사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선발한 ‘고객 컨설턴트’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ING생명은 고객의 의견과 입장을 반영해 고객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2016년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도입해 시행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생명보험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턴트를 모집했으며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총 6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고객 컨설턴트들은 내달부터 두 달 동안 회사가 제시한 주제에 대해 △서비스 체험 △조사 및 지인 인터뷰 △프로세스 설계 등의 과제를 개인과 그룹 형태로 수행할 예정이다. 또 △월 2회 정기 토론회 △과제 발표 등의 활동을 통해 고객관점의 서비스 개선사항을 제안하게 된다.

이기흥 ING생명 부사장은 “고객 컨설턴트 제도를 통해 고객들과 심도 있게 소통하며 서비스를 개선해왔다”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고민한 고객 컨설턴트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변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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