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2.0’ 개시
상태바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2.0’ 개시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06.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차차차 2.0 중고차 구매 컨설팅 서비스 ‘구해줘 차차차’서비스 페이지. 사진=KB캐피탈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를 전면 개편하고 지난 22일부터 2.0 버전으로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KB차차차는 최고의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 버전에 이어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KB차차차 2.0 개편의 핵심 방향은 세가지로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 △중고차를 처음 거래하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원천적으로 갖고 있었던 허위매물에 대한 불안함을 완전히 해소하기 위해 KB차차차 2.0은 중고차 판매자가 실제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는 확인을 해주는 실차주 매물 마크를 부착을 통해 신뢰성을 극대화했다. KB차차차의 매물 중 약 70% 정도가 실차주 매물로 거래됨으로써 KB차차차에서 허위매물을 판매할 여지를 최대한 차단했다. 

또 KB차차차 2.0은 중고차를 처음 거래하는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UX 개편을 통해 ‘구해줘 차차차’와 ‘팔아줘 차차차’와 같은 신규 서비스를 도입했다.  KB차차차 2.0의 대표적인 서비스 ‘구해줘 차차차’는 중고차 구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거나 구매하는 방법을 잘 모를 경우, 빠르게 구매하고 싶은 경우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차차차 플랫폼에서 ‘내차 살 때’메뉴에 있는 ‘구해줘 차차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구매 예상비용, 구매 희망 지역을 입력 후 남기고 싶은 메시지와 연락처를 입력하면 고객이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담과 함께 차량을 추천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해 차량을 구매하면 조건에 따라 국산차에 한하여 6개월/1만Km까지 연장보증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 

또 KB차차차에서는‘팔아줘 차차차’를 통해 내 차를 팔 수가 있다. 내 차에 대한 정보를 KB차차차 플랫폼에 등록하면 해당 차량 정보를 기반으로 딜러들이 제시한 최고 견적 상위 3개가 공개되며 이중 고객이 희망하는 딜러와 상담을 통해 판매가 가능하다.     
 
특히 KB차차차 2.0은 차량 관리와 관련한 서비스를 온라인 상품권 형태로 구매할 수 있는 ‘선물해줘 차차차’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본 서비스를 통해 세차, 오일교환, 썬팅, 광택등 차량관리 상품권을 시중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입한 상품권은 선물이 가능하다. 

박지우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차차차 2.0 버전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합리적이고 정교한 중고차 시세 제공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국내 최고의 중고차 플랫폼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중고차 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