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홍종학 “공공구매제도에 정책 혁신 추진할 것”

기사승인 2018.08.10  14:00:32

ad34

공유
default_news_ad2

- 공공조달업계와 간담회 개최… 경청투어 등 공공구매 혁신방안 마련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공구매제도에 적극적인 정책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조달시장 혁신을 위한 현장 행보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중기부가 올해 추진 중인 공공구매 혁신방안 마련,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지정 등 공공구매 관련 중요 정책 추진에 앞서 현장의 의견을 듣고 이를 정책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 장관은 모두 발언에서 “문재인 정부의 3대 중소기업 정책 방향은 소득주도성장, 공정경제, 혁신성장”이라며 “공공조달 업계가 조달시장에 안주하기보다는 적극적인 품질 개선과 판로 개척을 통해 민간 시장과 글로벌 시장을 진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조달 업계와 대화의 시간에서는 제기된 애로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노력을 약속하면서, 향후 추진될 예정인 중소기업 정책 개선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요청했다.

홍 장관은 “중기부는 공공구매와 관련된 정책 개선에 대해 보다 폭넓은 의견 청취를 위해 가까운 시일 내에 ‘공공조달 업계 경청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공공구매제도에 대해 적극적인 정책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기호 기자 nakh@m-i.kr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