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초4~6학년 대상 ‘공주 문화유적지 답사’ 실시
상태바
군포시, 초4~6학년 대상 ‘공주 문화유적지 답사’ 실시
  • 송훈희 기자
  • 승인 2018.08.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최근 관내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인식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함양시키고자 ‘공주 문화유적지 답사’를 실시했다.

군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학)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 문화유적지 탐방 및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백제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였던 공주를 보호하기 위해 축조된 공산성을 찾아 전문 해설사로부터 조성배경 및 변천사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은 후, 공주박물관과 석장리박물관을 방문해 오랜 기간에 걸쳐 출토된 우리나라 역사 문화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였다.

또 백제 무덤 중 유일하게 주인이 확인된 왕릉이자 도굴되지 않고 고스란히 발굴돼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무령왕릉을 찾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삼국시대 상호 간 문화교류의 흔적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동학 주민자치위원장은 “삼국시대의 중요한 문화유산 중 하나인 무령왕릉을 통해 우리역사의 소중함과 보존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올바른 역사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