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1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상태바
경동나비엔, 1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9.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경동나비엔이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평가 모델로, 실제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에 대한 우수성과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올해는 총 89개 제품 및 서비스군, 323개 기업에 대한 온라인 및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과 ‘가스보일러’ 부문을 모두 석권하며 ‘국가대표 보일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올해로 12년 연속 가스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2010년 신설된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에서는 9년 연속 수상을 달성하며 이 부문 유일한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온수매트 부문에서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보일러 기술의 정수를 담은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가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 나비엔 메이트는 경동나비엔의 난방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오직 온수의 힘으로만 안전하고 편안한 난방 환경을 제공하는 생활환경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품질에 있어서는 어느 누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할 수 있을 만큼, 제품 및 기술의 연구 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왔다”며 “지난 40년간 오로지 친환경 고효율 기술 개발에 매진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서왔듯, 앞으로도 소비자의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