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안홍삼축제에서 명품 진안홍삼 만나보세요"

기사승인 2018.10.12  11:27:52

ad34

공유
default_news_ad2

- 똑똑한 소비, 착한 소비로 지역의 명품 진안홍삼을 세계적인 명품으로

믿을 수 있는 좋은 홍삼을 구입하고 싶다면 18~21일까지 진안 마이산 북부에서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에 오면 된다. 사진제공=진안군

[매일일보 김상진 기자] 믿을 수 있는 좋은 홍삼을 구입하고 싶다면 18~21일까지 진안 마이산 북부에서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에 오면 된다.

진안홍삼은 해발 300m 고원에서 자란 좋은 인삼으로 홍삼을 만들고, 진안군수품질인증제를 도입하여 진안홍삼연구소에서 품질을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다.

홍삼은 인삼을 증기로 쪄서 말려 딱딱한 것으로 6개월 이상 숙성된 것이 좋다. 홍삼이라고 하면 보통 1차 가공한 뿌리홍삼(미삼포함)과 뿌리홍삼을 2차 가공하여 만든 홍삼정, 홍삼액, 홍삼절편 등을 말한다.

뿌리홍삼은 제품의 포장에 검사필이 찍혀 있는지 확인하고, 2차 홍삼가공품은 제품 뒷면에 제품 성분내역을 확인하면 된다. 홍삼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홍삼 외 기타식물성 추출물과 1mg당 진세노사이드가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올해 진안홍삼축제장에서는 진안홍삼연구소 연구원들이 홍삼주제관을 직접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잘못 알고 있는 홍삼에 대한 오해와 홍삼에 대한 효능 등을 재미있는 추억의 뽑기 게임과 함께 설명해 줄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홍삼연구소 직업 체험도 운영된다.

소비자들의 홍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 고려홍삼왕 선발대회와 홍삼증삼체험관도 마련된다. 또한, 내맘대로 홍삼을 골라담는 홍삼선물박스, 먹는 홍삼에서 피부에 바르는 홍삼사포닌 버블탕, 홍삼을 이용한 핑거푸드 체험관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유경종 홍삼축제추진위원장은 “그동안 가격이 싸다고, 브랜드 있는 제품이라고 따져보지 않고 홍삼을 구매했다면 이젠 진안홍삼축제장에서 좋은 홍삼 고르는 법을 배워 똑똑한 소비를 하고, 지역브랜드를 세계적 브랜드로 키우는데 힘이 되어 주는 착한 소비자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상진 기자 zasx669@naver.com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