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8.10.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가을 풍경.<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을 주제로 한 웹예능 시리즈, 온라인 이벤트, 유튜버 릴레이, 팟캐스트 공개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테마여행 10선은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해당 지역의 특색을 테마로 선정한 관광코스다.

먼저 공사는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통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웹예능 시리즈를 제작, 이달 말 방영 예정이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두근두근 트래블’ 웹예능 프로그램은 시니어 연예인과 아이돌이 함께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여행하며, 국적과 세대를 뛰어넘는 재미를 선사한다.

출연진은 기타리스트 김도균, 배우 장항선과 함께 아이돌 더보이즈, 중국인 출신 방송인 진화 등이다. 첫 방송은 총 10개 권역 중 7권역인 시간여행101 권역(전주·군산·부안·고창)을 방문한 이야기를 담아 31일 방영된다.

공사는 이와 연계해 두근두근 트래블 방영 전 첫 여행지를 맞히는 ‘행선지를 맞혀라’ 온라인 이벤트를 지난 1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튜버 릴레이 프로그램에서는 여행, 먹방 등 다양한 주제의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특색있게 소개한다. 여기엔 구독자수 66만 명의 인기 크리에이터 띠미 등 모두 10명의 유튜버들이 11월 4일부터 매주 1회씩 릴레이 형식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을 소개한다.

또 테마여행 10선 여행지 중 1권역인 ‘평화역사 이야기여행 권역(인천·수원·파주·화성)’에서는 관광과 인터넷 팟캐스트를 활용한 공개방송 등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 테마여행의 즐거움을 알릴 예정이다.

11월 3일은 국내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여행부문 1위인 ‘탁PD의 여행수다’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개방송이 임진각리조트 카라반캠핑장에서 열린다. 캠핑 첫날 저녁 진행되는 이날 방송은 평화역사 주제 토크쇼, 인디밴드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공개방송 참가자 80명을 대상으로 3~4일 양일간 강화전쟁박물관, 덕진진, 광성보, 파주 DMZ·헤이리마을까지 둘러보는 ‘이야기 런 트립’도 진행된다. 특히 첫날 일정엔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이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흥미를 더한다.

테마여행 10선 이야기 런트립은 3일 1권역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나머지 9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