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천시, ‘2018 전국 고들빼기김치 경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11.09  15:52:39

ad34

공유
default_news_ad2

- 고들빼기 본고장 순천에서 전국 최고의 손 맛들 모여 경연

고들빼기김치사진  사진제공=순천시

[매일일보 양홍렬 기자] 순천시는 예로부터 고들빼기고장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봄이면 움쑥움쑥 돋아나는 고들빼기로 겉절이, 나물, 쌈채로 이용하다가, 여름부터 쌉싸래한 김치로 밥상 한 자리를 차지한다.

순천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은 고들빼기 본연의 맛이 나기 시작하는 이맘때쯤이면 엄마표 고들빼기김치가 그리워진다. 아직도 노지재배를 고집하는 전통 방식으로 생산하기에 순천의 고들빼기김치는 그 맛이 각별하다.

순천시는 그 때 그 맛을 간직한 숨은 솜씨를 발굴하고 고들빼기 주산지였던 명성에 걸맞는 순천의 대표음식으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11월 12일 오후 2시서면농산물가공센터에서‘2018 전국 고들빼기김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10월 16일 ~ 11월 1일 까지 공모하여 예선을 통과한 18팀이 경연하는데, 이날 경연대회는 현장경연 심사결과에 사전 제출한 김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를 합산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들빼기김치분야와 고들빼기뿌리김치분야 각 5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고들빼기김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더욱 많아져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농업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순천의 맛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고들빼기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라 했다.

양홍렬 기자 yhy5516@nate.com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