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북구, 7기 재능장학생 선발

기사승인 2018.11.09  19:31:43

ad34

공유
default_news_ad2

- 음악‧미술‧무용‧체육‧연극‧학습 등 6개 분야 모집…연 300만원 장학금 지급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꿈나무키움장학재단 7기 재능장학생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강북구꿈나무키움장학재단은 학생들이 정규 학습과정 이외에 추가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별한 소질이 있지만 경제적 이유로 재능계발이 어려운 어린이·청소년들이 대상이다.

이번 모집은 음악, 미술, 무용, 체육, 연극, 학습 등 6개 분야로 진행된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재능계발 비용으로 연간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재단의 지원은 선발된 학생이 대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이어지는데 매년 구에서 시행하는 재심사를 통과해야한다.

강북구 소재 유치원·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 초·중·고교 재학생이거나 구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가구의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합산액이 기준중위소득 70%이하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이어야 한다.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 여부는 다음해 1월 21일에 개별통보 되며 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꿈나무키움장학재단에서 운영되는 기금은 주민여러분의 정성이 모인 결실”이라며 “뜻깊은 재원을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쓸 수 있어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지영 기자 ojy@m-i.kr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