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육군1군단, 청년장병 일자리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육군1군단, 청년장병 일자리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11.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북부지부에서 개최한 취업박람회에 육군 제1군단 전역예정 청년장병들이 참여해 일자리를 찾고 있다. 사진=중진공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북부지부와 육군 제1군단은 9사단 백마부대에서 전역예정 청년장병과 우수 중소벤처기업과의 일자리매칭 취업박람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년장병 S.O.S 프로젝트(Soldiers on SMEs & Startups, 청년장병을 중소벤처기업으로)’의 일환으로 취업박람회를 통해 전역예정 청년장병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인애로를 겪고 있는 우수 중소벤처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취업박람회에는 중소벤처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육군 1군단 소속 전역예정 청년장병, 40여개 서울 소재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취업박람회, 토크콘서트, 취업컨설팅 등이 진행됐다.

특히, 토크콘서트는 취업 칼럼니스트이자 컨설팅 전문가인 홍기찬 강사가 멘토로 참여해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중소벤처기업 취업에 대한 비전 제시, 인식 개선 등을 진행하면서 청년장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진수 중진공 서울북부지부장은 “청년장병의 구직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군 부대와 지속적으로 협업할 것”이라며 “중진공의 청년창업사관학교, 기업인력애로센터,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을 연계지원해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 지원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