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김용태에 "박원순 딸 서울 법대 전과에 정권실세 개입은 허위중상"
상태바
조국, 김용태에 "박원순 딸 서울 법대 전과에 정권실세 개입은 허위중상"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8.11.1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조국 민정수석은 16일 박원순 서울시장 딸의 서울대 법대 전과에 현 정권 실세가 된 교수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에 대해 “허위중상”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조 수석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총장이 원내대책회의에서 2006년 박 시장의 딸이 서울대 미대에서 법대로 전과하는 과정에서 ‘당시 서울법대 교수는 현재 정권의 실세’가 개입했다는 주장을 했다. 이는 2011년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이 나를 적시하며 펼친 황당무계한 주장의 반복”이라며 “정치적 비판이나 야유는 편파적이거나 과장되더라도 감수한다. 그러나 허위 중상은 감수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 수석은 “먼저 김 총장이건 누구건 ‘당시 서울법대 교수, 현재 정권의 실세’가 누구를 가리키는지 적시해주길 바란다. 나를 지목한 것이 아니라면 누구를 지목한 것인지 밝혀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조 수석은 “이번 기회에 2011년에 밝혔던 사실을 다시 밝힌다”며 “박 시장의 딸은 2006년 2월 전과하였는데 나는 2005년 7월 1일부터 2006년 6월 30일까지 미국 하바드-옌칭 연구소에 방문학자로 머물고 있었으며, 전과 과정에 일절 관여, 개입한 바 없다. 또한 나는 박 시장의 딸을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다”고 했다.

잎서 이날 회의에서 김 총장은 “박 시장의 자녀가 서울대 미대에 진학했는데 이후 매우 이례적으로 법대로 전과했다는 얘기도 있다”며 “학교 관계자, 학생들 이야길 들어보면 그 사례는 매우 이례적이라고 한다. 당시 서울법대 교수는 지금 이 정권 실세 중 실세라는 게 SNS를 달궜다. 정말 우연의 일치이기를 바라고 당과 언론에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서울대 법대 교수들과 친한 박 시장의 인맥이 작용하지 않았겠느냐는 주장이 2011년부터 기정사실처럼 보도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