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당 ‘성경미 기장군의원 제명’...후폭풍 거세져
상태바
민주당 부산시당 ‘성경미 기장군의원 제명’...후폭풍 거세져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11.19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 부의장 “한국당과의 결탁은 제명요청 측...결정적인 증거를 공개할 것”
부산 기장군의회 모습. (사진=기장군의회)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전재수)이 결정한 기장군의회 부의장 성경미(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제명’ 처리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 5일 민주당 부산시당은 윤리심판원을 열고 성경미 기장군 부의장 제명을 의결한 바 있다. 이에 성 부의장은 기장군 지역위원회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 아무런 근거가 없다며 ‘원인무효’라고 주장하며 중앙당에 재심을 요청한 상태다.

부산시당 윤리심판원이 내린 징계의결서에는 ‘상임위 구성 조례개정안 당론 위배’, 해외연수 연기 방침을 어기고 ‘한국당 의원과 국외연수’를 다녀 온 점 등으로, 성 의원이 당정협의회를 통해 결정한 당론을 위배했다는 이유를 들었다.

성경미 부의장은 발끈했다.

성 부의장은 제명 이유 중 하나인 ‘기장군의회 상임위 구성에 관한 조례개정안’과 관련해 “징계사유 중 상임위 조례개정안은 대표발의자가 분명 상임위원장 2명이 공부하기 위해서 발의한다고 말했는데...그것이 당론인가?”라고 분개했다.

또 지역위원장이 자신에게 압박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성 부의장에 따르면 지난 8월 25일 당대표 선출이 있던 날 지역위원장이 자신에게 “조례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도록 해달라. 내가 지켜볼 것이다”라고 말했고, 성 부의장은 “기장군 소관이니 제가 소신껏 투표하겠다”고 거부의사를 밝혔다고 했다. 이에 위원장은 “앞으로 정치 않할 거냐...4년 뒤 정치 안 할 겁니까?”라고 화를 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성 부의장의 주장에 대해 지역위원장은 “차량 이동 중 참석한 모든 사람과 수시로 이런저런 이야기는 한다. 지금 그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 잘 모르겠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성경미 의원은 18일 “한국당과 결탁해 당론을 위배했다고 주장한 민주당 군의원들이 개원전부터 원구성과 관련해 한국당과 결탁했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시당 윤리심판원에 대해서도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성 의원은 “앞 선 모든 행위들에 대한 소명자료와 이들의 무고에 대해 ‘징계청원서’도 같이 제기했지만 기각당했다”면서 “윤리심판원은 공평·공정해야 한다. 지역위원장 등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서는 안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