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카드, 공유가치창출 경영 일환 ‘백패커’와 업무제휴

기사승인 2018.12.11  10:34:15

ad34

공유
default_news_ad2

- 백패커 핸드메이드 작품 유통 플랫폼인 ‘아이디어스’ 활성화 지원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삼성카드는 핸드메이드 유통 플랫폼 1위 스타트업 ‘백패커’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한 CSV(Creating Shared Value) 경영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협업 Hub’를 구축하고 있다. 이미 인테리어 중개 스타트업 ‘집닥’, 모바일 학습 플랫폼 스타트업 ‘매스프레소’와 제휴를 맺은바 있다.

국내 핸드메이드 유통 플랫폼 1위인 백패커는 수공예 작품과 수제 먹거리를 작가가 직접 등록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아이디어스’를 2014년 6월 런칭했다. 아이디어스는 작가에게는 작품에 대한 판로를, 소비자는 개성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카드는 작가들과 상생을 추구하는 백패커의 사업모델을 삼성카드의 CSV 경영과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업무제휴를 맺었다. 또 양사는 아이디어스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에 대한 ‘Care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카드는 백패커와의 업무제휴를 기념해 아이디어스 할인쿠폰과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아이디어스에 신규가입 후 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건 결제시 1만원 할인쿠폰(1인 1회)을 제공하며 결제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6명에게 원목 트롤리, 무드등, 반지 등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는 백패커, 매스프레소, 집닥 등 스타트업과의 제휴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선보인 LINK 비즈파트너를 통한 중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등 CSV 경영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협업Hub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스타트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동반 성장하는 상생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27@m-i.kr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6

베스트 클릭 뉴스

item77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국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