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노비즈인의 밤] 이노비즈協, ‘스마트공장 플랫폼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8 이노비즈인의 밤] 이노비즈協, ‘스마트공장 플랫폼 발대식’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12.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13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이노비즈기업 및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이노비즈인의 밤, 이노비즈 스마트공장 플랫폼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을 비롯 이현재 국회의원, 홍일표 국회의원,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등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이노비즈 스마트공장 플랫폼 발대식이 거행됐다.

‘이노비즈 스마트공장 플랫폼’은 이노비즈기업 내 공급기업 간 융합을 통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수요기업에게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민간주도의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협회 자체적으로 결성, 진행 중이다.

참여기업은 △Instrument·Robot분야(원광이엔텍, 반석정밀공업, 한국도키멕, 지인디자인) △HMI·Control System분야(여의시스템, 엔티모아, 주인정보시스템, 사이버테크프랜드, 아이비리더스, 니트로소프트) △Monitoring·Sensor분야(디쌤, 아리테크,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 △Platform·Consulting분야(텔스타-홈멜, 에이팀벤처스) 등 총 4개 분야 15개사가 있다.

협회는 향후 이노비즈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관련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지속 발굴해 다양한 컨소시엄 구성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병훈 텔스타-홈멜 대표(이노비즈 스마트공장 플랫폼 의장사)는 “이노비즈기업은 모두가 스마트공장의 수요기업이면서 공급기업”이라며 “이노비즈기업 주도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있는 유망 기업을 선정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오늘 정부가 발표한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에 대해 제조기반의 이노비즈기업들도 매우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중소기업 환경에 맞게 부분화 되고 전문화·고도화된 중소기업형 스마트공장 표준 모델 수립 및 지원 등을 민간주도로 선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 한해 이노비즈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 임직원 및 기관 담당자 등에게 주어지는 포상 수여식에는 박광수 에스티씨 대표, 원준희 네비웍스 대표 등 33명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김신 파워테크놀노지 대표이사 등 5명이 기술보증기금이사장 표창을, 정효경 주식회사 디엔비 대표이사 등 15명이 이노비즈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