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사회취약계층 채무조정 제도 제공
상태바
SGI서울보증, 사회취약계층 채무조정 제도 제공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12.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양창국 SGI서울보증 구상지원본부장(왼쪽)과 박정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장이 이날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보험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SGI서울보증은 14일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와 사회취약계층의 실질적 재기 지원을 위한 ‘채무조정 제도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은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와 연계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해 채무조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센터의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적극 안내하고 채무조정에 필요한 서류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채무조정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사회취약계층은 센터를 통해 SGI서울보증의 채무조정 제도에 보다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의 종합 복지서비스 연계 사업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창국 SGI서울보증 구상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어려운 형편에 처한 취약계층 채무자들이 사회에 정상적으로 복귀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센터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2012년부터 대한법률구조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현재까지 약 4억원의 기부금을 출연했다.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법률구조사업을 지원하는 등 소외된 이웃들의 재기를 위한 사회적 역할을 지속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