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서부보훈지청,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강원도 기념식 개최
상태바
강원서부보훈지청,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강원도 기념식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3.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학생 400여명, 전사자 추모 및 한반도 평화 소망
22일 오전 에티오피아한국전참전기념관 앞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강원도 기념식 개최(사진제공=강원서부보훈지청)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서부보훈지청은 강원도와 강원서부보훈지청이 주최하고, 강원도 재향군인회(회장 권동용)에서 주관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강원도 기념식’이 22일 오전 에티오피아한국전참전기념관 앞에서 개최됐다고 22일 밝혔다.

기념식은 양민석 강원도 보건복지여성국장,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 박춘석 강원서부보훈지청장, 이진용 2군수지원여단장 등 주요 기관장과 시민․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기념사, 추모시 낭송, 서해수호 55인 롤콜 행사, 평화기원 풍선 날리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롤콜행사는 강원대학교 학군단과 춘천중학교 학생, 2군단 장병들이 참여해 서해수호 전사자 55명의 이름을 호명하며, 추모의 국화를 올렸다.

권동용 강원도 재향군인회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위한 전환점이 되기를 기원하며 하나 된 마음으로 안보의식을 더욱 튼튼히 다지는 강원도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4회를 맞는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등 서해수호 희생 장병을 추모하고,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된 정부기념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