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세계 책의 날 ‘책 읽는 영등포 슬로건’ 선포
상태바
영등포구, 세계 책의 날 ‘책 읽는 영등포 슬로건’ 선포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4.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을 읽多・행복을 빚多・영등포를 품多 선정
침체된 독서문화 활성화, 독서환경 조성 목표
슬로건 공모 당선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책 읽는 영등포 슬로건 ‘책을 읽다, 행복을 빚다, 영등포를 품다’를 선포했다.

‘책 읽는 영등포’는 채현일 구청장의 역점 사업으로 침체돼 있던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고 구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환경을 조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슬로건 선정은 책 읽는 영등포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주민 공모를 통해 추진했다. 총 561건이 접수돼 이 중 최우수작 1편을 포함, 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책을 읽多, 행복을 빚多, 영등포를 품多’ 의 슬로건은 365일 책을 가슴에 품고, 책을 통해서 일상의 행복을 빚어내는 영등포를 의미한다. 多는 책을 다독하자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고 24일 구가 밝혔다.

최우수상 수상자 문준우 씨(26세)는 “집 근처에 있는 도서관에 자주 다닌다. 책을 손에서 놓지 않고 틈나는 대로 읽어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는다. 주민들과 독서가 주는 행복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디자인 개발을 통해 로고로 제작했다. 앞으로 ‘책으로 여는 품격도시 영등포’의 심벌마크로 도서관 운영, 도서문화 정착 사업 전반에 활용할 예정이다.

‘책으로 여는 품격도시 영등포’ 비전은 독서공동체 활성화, 생활 속 독서문화정착, 생활밀착형 도서관 운영, 독서환경 기반 조성 4가지 추진 전략에 따른 15가지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매일 한 장이라도 책을 꾸준히 읽으려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민여러분께 책 읽는 즐거움과 풍요로움을 전하기 위해 독서환경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